중국어1
학점은행제 학과목 신청
홈 > 학점은행제 학과목 > 중국어1영어 | 생활영어 | 영어회화1 | 실용영어회화 | 시사영어 |
기초일어 | 일본어 | 생활일본어 | 중국어1 | 생활중국어 |
식생활과 건강 | 식생활관리 | 리더쉽 | 생활과 디자인 | 생활속의 과학 |
인간관계론 | 생활경영 | 생활과 광고 | 인간관계와 의사소통론 | 직장생활과 예절 |
주별 | 차시 | 강의(실습‧실기‧실험) 내용 |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|
제 1 주 | 1 | 강의주제 : 강의소개 및 중국어 학습 목표 설정 강의목표 : 중국어 공부는 어떻게 해야 할까? 강의세부내용 : 한 학기 동안 진행될 수업의 형식과 내용 및 평가를 전체적으로 소개하고 중국어 학습의 목표를 개별적으로 설정한다. 수업방법: 강의, 질의응답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학습목표설정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커 |
2 | |||
3 | |||
제 2 주 | 1 | 강의주제 :제1과 안녕하세요! 강의목표 : 인사하기 강의내용 : 중국어의 기본 인사 표현을 학습한다. 아울러 사성(四聲)과 기본 운모를 학습한다.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발음표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보드마커 |
2 | |||
3 | |||
제 3 주 | 1 | 강의주제 : 제2과 존함이 어떻게 되십니까? 강의목표 : 이름 표현. 강의내용 : 자신의 이름을 소개하고 상대방의 이름을 묻는 표현을 학습한다. <과제공지> 주제: 중국문화 내용: 중국 고유의 음료의 역사와 제조법을 조사한 뒤 정리해서 제출한다. 형식: 3페이지 이상(표지 제외), 맞춤법, 띄어쓰기 준수할 것, 쪽 번호 입력할 것.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발음표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보드마커 * 과제부여 |
2 | |||
3 | |||
제 4 주 | 1 | 강의주제 3과 식구가 몇 명이십니까? 강의목표 가족 강의내용 가족구성원의 중국어 표현을 학습한다.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발음표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보드마커 |
2 | |||
3 | |||
제 5 주 | 1 | 강의주제 4과 중국어는 어려워요 안 어려워요? 강의목표 학습 강의내용 정반의문문을 통해 중국어 학습의 어려움을 표현해본다. 마지막 시간에 과제물을 제출한다.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발음표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보드마커 |
2 | |||
3 | |||
제 6 주 | 1 | 강의주제 1-4과 전반부 총복습 강의목표 1-4과 전반부 총복습 강의내용 지금까지 학습내용을 복습한 뒤 수시평가를 실시한다.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발음표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보드마커 |
2 | |||
3 | |||
제 7 주 | 1 | 강의주제: 중간고사 강의목표: 1주~6주까지 수업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. 강의세부내용: 평가 수업방법: 필기시험 | 필기도구, 시험지 |
2 | |||
3 | |||
제 8 주 | 1 | 강의주제 5과 당신의 생일은 몇 월 며칠입니까? 강의목표 생일 강의내용 중국어로 생일과 기념일을 묻고 답한다. 본 수업 마지막 시간에는 중간고사 성적을 개별적으로 확인시켜주고 문제풀이를 실시한다.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발음표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보드마커 |
2 | |||
3 | |||
제 9 주 | 1 | 강의주제 6과 어디에 가십니까? 강의목표 교통 강의내용 교통수단과 방향에 관한 중국어 표현을 학습한다.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발음표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보드마커 |
2 | |||
3 | |||
제 10 주 | 1 | 강의주제 7과 전반부 총복습 강의목표 기초 어법 복습 및 작문 강의내용 기본 어법에 맞추어 작문연습을 실시한다.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발음표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보드마커 |
2 | |||
3 | |||
제 11 주 | 1 | 강의주제 8과 생일 축하합니다. 강의목표 축하 강의내용 중국어의 축하ㆍ감사의 표현을 학습한다.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발음표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보드마커 |
2 | |||
3 | |||
제 12 주 | 1 | 강의주제 9과 당신의 휴대전화번호는 몇 번입니까? 강의목표 숫자 강의내용 전화번호를 통해 숫자를 학습한다.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발음표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보드마커 |
2 | |||
3 | |||
제 13 주 | 1 | 강의주제 10과 당신은 어제 무엇을 샀습니까? 강의목표 쇼핑 강의내용 물건을 구매할 때 필요한 중국어 표현을 학습한다.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발음표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보드마커 |
2 | |||
3 | |||
제 14 주 | 1 | 강의주제 총복습 강의목표 총복습 강의내용 지금까지 학습한 내용을 질의응답을 통해 다시 한 번 복습한다.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발음표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보드마커 |
2 | |||
3 | |||
제 15 주 | 1 | 강의주제: 기말고사 강의목표: 8주~14주까지 수업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. 강의세부내용: 평가 수업방법: 필기시험 | 필기도구 |
2 | |||
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