생활중국어
학점은행제 학과목 신청
홈 > 학점은행제 학과목 > 생활중국어영어 | 생활영어 | 영어회화1 | 실용영어회화 | 시사영어 |
기초일어 | 일본어 | 생활일본어 | 중국어1 | 생활중국어 |
식생활과 건강 | 식생활관리 | 리더쉽 | 생활과 디자인 | 생활속의 과학 |
인간관계론 | 생활경영 | 생활과 광고 | 인간관계와 의사소통론 | 직장생활과 예절 |
주별 | 차시 | 강의(실습‧실기‧실험) 내용 | |
제 1 주 | 1 | 강의주제 : 강의소개 및 중국어 학습 소개 강의목표 : 중국 및 중국에 대한 개념들을 익힘으로써 중국어 학습의 기초를 이해할 수 있다. 강의세부내용 : 중국 및 중국어에 대한 기본 개념 익히기 수업방법: 강의, 질의응답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발음표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보드마커 |
2 | |||
3 | |||
제 2 주 | 1 | 강의주제 : 1과 중국어 발음 강의목표 : 중국어 발음 강의내용 : 중국어의 사성에 대해서 인지하고, 기본 성모와 운모를 숙지하도록 한다 <과제공지> 자신의 전공 및 생활과 밀접한 중국문화를 조사하고 자신의 비전을 포함한 의견을 기술한다.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발음표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보드마커 |
2 | |||
3 | |||
제 3 주 | 1 | 강의주제 2과 안녕하세요 강의목표 중국어로 인사를 할 수 있다. 강의내용 중국어로 아침, 점심, 저녁, 밤 인사 등의 다양한 인사를 할 수 있도록 한다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발음표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보드마커 |
2 | |||
3 | |||
제 4 주 | 1 | 강의주제 3과 제 이름은 박신애입니다. 강의목표 이름과 국적을 중국어로 소개할 수 있다. 강의내용 먼저 숫자를 익힌 후에 요일이나 날짜를 묻고 답할 수 있도록 한다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발음표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보드마커 * 실습평가 |
2 | |||
3 | |||
제 5 주 | 1 | 강의주제 4과 생일이 몇 월 며칠이에요' 강의목표 생일 및 날짜를 묻고 답할 수 있다. 강의내용 숫자를 익힌 후 요일과 날짜를 묻고 답하는 표현을 학습한다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발음표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보드마커 |
2 | |||
3 | |||
제 6 주 | 1 | 강의주제 1-4과 총복습 강의목표 1-4과 총복습 강의내용 기학습내용을 복습하면서 전체 속에서 구체적인 발음규칙 및 중국어의 특징을 살펴본다.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발음표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보드마커 |
2 | |||
3 | |||
제 7 주 | 1 | 강의주제: 중간고사 강의목표: 1주~6주까지 수업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. 강의세부내용: 평가 수업방법: 필기시험 | 필기도구, 시험지 |
2 | |||
3 | |||
제 8 주 | 1 | 강의주제 5과 몇 시에 만날까요' 강의목표 시간과 장소 등 약속을 정할 수 있다. 강의내용 여러가지 상황 속에서 시간과 장소를 묻고 답할 수 있도록 연습한다.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발음표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보드마커 |
2 | |||
3 | |||
제 9 주 | 1 | 강의주제 6과 가족이 몇 명이에요' 강의목표 나이와 직업을 중국어로 말할 수 있다. 강의내용 나이, 직업, 가족관계를 묻고 답할 수 있도록 한다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발음표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보드마커 |
2 | |||
3 | |||
제 10 주 | 1 | 강의주제 7과 뭐 드세요' 강의목표 음식점에서 음식을 주문할 수 있다. 강의내용 중국 음식점에서 자기가 원하는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다양한 표현들을 익혀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발음표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보드마커 |
2 | |||
3 | |||
제 11 주 | 1 | 강의주제 8과 얼마에요'(1) 강의목표 가격과 관련된 표현을 말할 수 있다. 강의내용 물건을 구입하거나 쇼핑할 때 가격을 묻고 흥정할 수 있는 다양한 표현들을 익혀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발음표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보드마커 |
2 | |||
3 | |||
제 12 주 | 1 | 강의주제 8과 얼마에요'(2) 강의목표 가격을 묻고 물건을 살 수 있다. 강의내용 직접 야채나 과일을 사보는 회화연습하기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발음표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보드마커 |
2 | |||
3 | |||
제 13 주 | 1 | 강의주제 9과 백화점이 어디에요'(1) 강의목표 장소를 물어보고 관련 어휘를 말할 수 있다. 강의내용 길이나 장소를 누군가에게 물어볼 수 있는 다양한 표현을 익혀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발음표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보드마커 |
2 | |||
3 | |||
제 14 주 | 1 | 강의주제 9과 백화점이 어디에요'(2) 강의목표 장소를 안내해줄 수 있다. 강의내용 지도를 보며 길을 안내해준다 | 학습자료: 주교재, 강의계획서, 유인물(발음표), 한자노트 학습기자재: PC 1대, 스피커 1조, 빔프로젝터 1대, 스크린 1대, 칠판 1개, 보드마커 |
2 | |||
3 | |||
제 15 주 | 1 | 강의주제: 기말고사 강의목표: 8주~14주까지 수업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. 강의세부내용: 평가 수업방법: 필기시험 | 필기도구 |
2 | |||
3 |